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색의 유혹


빨주노초파검. 여섯가지의 색깔에서 연상되는 이미지는 주로 자연에서 부터 시작된다. 그 다음은 동서양문화에 따라 다르게 분화되지만 거의 비슷한 것 같다. 색채심리가 세계적으로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점이기도 하다. 색채심리가 현대에 이르러 산업과 결합되어 컬러 마케팅으로 발전했다. 생소한 분야인 컬러마케팅을 다룬것 까진 좋았는데 정작 책이 흑백사진인 점이 아쉽다.
색은 인간을 어떻게 유혹하는가? 색이 감정에 미치는 심리적인 효과를 여러 가지 이미지와 브랜드를 통해 설명하고, 마케팅 초보자들도 쉽게 컬러를 활용할 수 있도록 브랜드 이미지와 컬러 이미지를 비교해 활용하는 법을 소개한 책이다.

컬러이야기
컬러 트렌드
컬러마케팅 유형
사랑받는 컬러, 빨강
기분 좋은 컬러, 노랑
주목 받는 컬러, 주황
평온한 컬러, 녹색
희망의 컬러, 파랑
마법의 컬러, 검정
컬러마케팅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