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환율 천재가 된 홍 대리


-139한국경제에 유리한 환율상승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1. 미국경제 호황으로 인한 환율상승이어야 한다.2. 한국 기업과 수출시장에서 경쟁하는 일본의 엔화 가치가 동시에 하락하지 않는 시.기가 좋다.3. 물가가 더불어 오르지 않을 정도여야 한다4.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환율상승이 아니어야 한다.르면 5. 수출업체들이 환율하락을 예상하고 선물 환 매도나 환율파생상품 거래를 하지 않을 상황이어야 한다.6. 금융시장이 경색되지 ㅇㅏㄶ을 정도로 완만한 환율상승이 좋다,7. 정부가 환율안정을 위해서 시장에 개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8. 경상수지 적자를 초래해서는 안 된다9. 부동산시장에 거품이 없을 때가 좋다10. 환율상승이 시장금리와 대출금리 상승을 가져오지 않아야 한다.-151. 국제자본의 흐름 이해하기주가지수와 환율은 반대로 움직인다-190일반적으로 환율이 오르면 물가가 오르고, 물가가 오르면 근로자의 실질소득은 줄어들지요또 환율이 오르면 외화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시중 유동성이 한국은행으로 흡수됩니다. 그러면 시중 자금경색 현상이 나타날 수 있고, 시장(대출)금리도 함께 오릅니다. 2007년 하반기 이후 미국 부동산 거품 붕괴과정에서 알 수 있듯이 금융정책 당국이 부동산 가격하락을 억제하기 위해 기준금리를 당시 5.25%에서 2.0%로 인하했어요. 그러나 시중자금이 국제 원자재시장으로 들어와서 원자재 가격등급 및 미국 달러 가치하락(유로 가치상승) 으로 부채가 많은 미국 가계의 실질 소득 감소 때문에 하락하고 있는 주택 가격이 더욱 하락세를 타기도 했죠.
환율을 모르면 해외여행을 하거나 유학비를 송금한다거나 하는 일상적인 일에서부터 중요한 비즈니스나 재테크를 할 때에도 자기도 모르게 손해를 보기 마련이다. 2011년 글로벌 환율전쟁 같은 중요한 경제 이슈도 환율과 경제의 상관관계를 모르면 속 시원히 알 수가 없다. 이처럼 이제 환율은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교양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상식이 된 것이다.

환율 천재가 된 홍대리 는 수출회사 구매부에서 일하면서도 환율의 환자도 몰랐던 홍대희 대리가 환율을 몰라 좌천을 당하면서 벌어지는 유쾌한 환율공부 이야기를 담았다. 소설 형식을 빌리고 있어 술술 읽어질 뿐만 아니라 이해도 쉽게 서술되어 있다. 홍 대리를 따라가다 보면 그동안 잘 몰랐던 환율과 경제 상식이 머릿속에서 명쾌하게 정리되면서 경제생활과 재테크에 자신감이 붙을 것이다. 또한 독자들을 환맹, 돈맹에서 탈출시켜줄 것이다.


책을 열며

1장 환율이 뭐기에, 키코가 뭐기에
돈에도 날개가 있다
키코, 돈 먹는 괴물?
인연 또는 악연, 짬밥 혹은 눈칫밥
해외출장비를 어떻게 할까?
환율이 너무해
피할 수 없다면 맞서라
나를 술~푸게 하는 환율
환율의 흐름을 아는 자, 시장을 지배한다
현명한 명석이
환율을 모르는 자, 모두 유죄?
물류센터로 좌천되다
와신상담, 때를 기다려라

2장 환율공부는 경제공부의 기본
첫 번째 미션 - 환율 기초 다지기
두 번째 미션 - 환율의 종류를 알고 거래해보기
얼떨결에 1일 강사가 되다
인터넷카페 환율아 놀자에서 만난 사람들
환율은 왜 변동할까?

3장 환율 변동 원리를 알면 경제가 내 손 안에
환율의 ‘흐름을 아는’ 그 사람
우물 안 개구리
세 번째 미션 - 국제자본의 흐름 이해하기
갈등
그래, 결심했어!
꿈을 꾸는 사람들
키코 계약이 무효라구요?
엽기적인 그녀와의 데이트
환 위험관리와 재테크
알짜 회사를 살려라
네 번째 미션 - 태산전자 살리기 제안서 작성
주사위는 던져졌다

4장 홍 대리, 환율 천재되어 회사를 살리다
고수들의 전략
버는 것보다 ‘위험관리’가 중요하다
스페셜 미션 - 정글에서 살아남기
화려한 귀환
홍 대리, 홍 차장 되다
브라보! 홍 대리 생애 최고의 날

책을 마치며

부록 홍 대리의 환율노트

 

STUSSY 2017 SPRING/SUMMER COLLECTION

STUSSY 2017 SPRING/SUMMER COLLECTION기대하지 않았는데 잡지 속 사진이랑 아주 똑같은 에코백입니다. 스투시라서 구매했어요 일본은 우리나라와 달리 세로가 짧은 에코백이 굉장히 많은데 저는 오히려 그게 더 좋네요 한국에 많은 에코백은 세로가 길어서 가방이 블랙홀이 되어버리는데 이 에코백은 아주 딱 적당한것 같아요 물건 찾기도 편하고 손에 들고다니기도 편하고 투웨이라서 크로스로 맬 수도 있고 손에 들 수도있고 귀엽고 너무 좋습니다.

dsrgd.tistory.com

 

안녕, 보고 싶은 밤이야

안녕, 보고 싶은 밤이야주제를 보고 구경삼아 미리보기를 보고 뒤에 나오는 시들이 궁금해진다.한편 한편 전하고자하는 의미가 뭐까?이 시인이 전하고자 하는 감정은 뭘까?사랑일까? 그리움일까? 일상일까?편지일까?누구에게 전하고 싶은걸까?이런 생각들이 한순간 스쳐지나갔다.이런 느낌들이 들었다.이런 궁금증이 생긴건 참으로 오랜만이였다.잊고살았던 궁금증이라는 호기심을 잊고 살았는데 은근 나자신에게 반가움으로 다가왔다.당신의 사색을, 망설임을, 불면을, 늦은 새벽과

sdfydf.tistory.com